첫 화면 > 에린 도서관 / English
  http://zermoth.net/mabi/library/view/ko/402-006
엔델리온 사제가 설명하는 축복의 포션
Priestess Endelyon talks about the Blessing water

안녕하세요. 티르 코네일 성당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제 엔델리온입니다.
메이븐 사제님과 함께 매일 티르 코네일의 성당을 관리하고 있답니다. 성당은 티르 코네일의 학교 위에 자리잡고 있어요. 미니맵을 보실 경우 성당이라고 표시 되어 있으니 찾아오시는데 어려움은 없을 거에요.

레이널드 선생님이 어느 날엔가 사람들이 축복의 포션에 대해 아직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시며 축복의 포션에 대한 책을 써 볼 것을 권하시더군요. 책을 출판하는 절차는 전에 해 본 적이 있다고 하셔서 레이널드 선생님을 믿고 용기를 내어 몇 자 적어봅니다.
축복의 포션은 성당에서 라이미라크 여신님의 축복을 담아 만드는 일종의 성수지요. 무기에 바르시면 내구력 소모치가 줄어들어요. 조금 더 오래 무기를 사용 하실 수 있죠. 그것뿐만 아니라 몬스터에게 공격을 당해 쓰러졌을 경우에 무기를 한번까지 잃어버리지 않고 보호하실 수 있어요. 게다가 인챈트되어 있는 무기에서 스크롤을 회수하고자 할 때에도 마나 허브라는 약초와 축복의 포션을 갖고 있으면 스크롤을 다시 회수할 수 있기도 하고요. 아이템을 수리하실 때는 수리할 장비는 물론이고 수리하는 분께도 축복의 힘이 미쳐 수리가 실패하는 일도 크게 줄여준답니다.
일부에서는 이런 효과를 지닌 축복의 포션에 대해 아델리아 천의 물을 그냥 퍼온 것이라던지, 레이널드 선생님이 마시다 남은 술이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위와 같은 효과가 이미 많은 이들을 통해 증명되었음을 아신다면, 다 근거없는 모함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도 잘 아시겠지요...

축복의 포션은 저희 성당에서 항상 나눠 드리고 있지만, 이 세상에는 공짜는 없다는 이야기가 있죠. 그렇다고 축복의 포션을 돈을 받고 거래한다는 뜻은 아니랍니다. 신을 섬기는 사제가 지나치게 물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바른 일은 아니니까요. 다만 축복의 포션 역시 무한정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또 아니고 해서 성당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주시는 분들께 우선적으로 이 포션을 드리고 있답니다. 성당일을 조금이나마 돕고 싶으시다면 그림자가 정 북쪽을 향할 때 저에게 오셔서 [아르바이트에 대하여]로 말씀해 주시면 아르바이트를 하실 수 있답니다.

성당에서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는 어떤 일인지 궁금하시죠? 어려운 일은 아니랍니다. 달걀을 가져 오는 일이라던지 아니면 밀이나 보리를 베어 오는 일 정도에요. 달걀의 경우에는 암탉을 찾으면 알을 채집하실 수 있어요. 꼭 맨손이어야 해요. 무기나 다른 것을 들고 있을 경우에는 달걀이 쉽게 손상되거든요.

아무 것도 없이 밀이나 보리를 가져오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는데... 그런 쪽 일을 하시려면 적당한 도구가 필요하답니다. 퍼거스 아저씨에게 가시면 낫을 팔고 있거든요. 낫을 하나 장만하셔서 손에 들고 농경지에서 밀과 보리를 베어서 제게 가져 오시면 돼요. 다행히 아델리아 천의 맑은 물과 따뜻한 햇볕으로 매년 풍년이 이어지고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답니다.

성당에서 약간의 노동력만 제공해 주시면 이런 놀라운 효능을 가진 축복의 성수를 구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구해주신 물품은 성당을 운영하는데 사용하고 있어요.

아...제가 축복의 포션을 어떻게 사용 하는지 알려 드리지 않았네요. 소지품창에서 축복의 포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시면 [사용하기]가 있답니다.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가지고 계신 물품에 축복 속성을 부여 하실 수 있어요. 성공률은 100%랍니다.

그럼 성당 앞에서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