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zermoth.net/mabi/library/view/ko/402-10009-002
상처의 효율적인 치료에 대하여 Curing your injury properly
상처라는 것은 몬스터와의 싸움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며 쉽게 치유되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의 상태를 표시하는 상태창을 보시면(C키를 눌러보세요~) 생명력을 표시하는 분홍색 막대가 있고 막대 우측상단에 wound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의 숫자가 0이라면 상처가 없이 건강한 것을 뜻하며, 숫자가 클수록 자신의 상태가 많이 안 좋다는 것을 뜻하지요. 상처를 입으면 분홍색 막대에 검은색으로 표시돼요. 검은 부분은 상처가 치료되면 줄어들지만 상처에서 회복되지 않는 시간 동안은 생명력 최대치가 줄어든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몬스터를 사냥할 때 무척이나 불편하지요. 그럼 이런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던전을 제외한 장소에서 자리에 앉아 휴식을 취하게 되면 상처가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마치 일상생활에서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것처럼 말이지요. 하지만 회복되는 속도가 무척 더딥니다. 이때 더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캠프파이어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는 방법이 있지요. 그냥 휴식을 취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른 회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던전 안에서 입니다. 던전은 춥고 어두운 실내라서 휴식을 취해도 상처가 저절로 치유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화살로 공격하는 몬스터들이 있기 때문에 크게 상처를 입는 경우도 무척이나 많답니다.
던전 내부에서 상처를 치료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방법은 따뜻한 불을 피운 후 모닥불 옆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던전 안이 습기와 한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이 방법은 큰 효과가 있습니다. 특별히 돈을 들이지 않고 던전을 탐험하러 온 여러 파티원들의 상처도 같이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효율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단지 시간을 좀 투자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난한 사람들에게 각광 받는 민간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응급치료입니다. 응급치료라는 것은 말 그대로 상처가 생겼을 때 이를 즉시 치료해 주는 것입니다.
응급치료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응급치료 스킬을 배운 사람만이 가능합니다. 응급치료 스킬을 어떻게 배우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응급치료 스킬을 배우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데들리 상태에서 힐러의 집에 있는 힐러와 대화를 하면 배울 수 있습니다. 데들리 상태라는 것은 쉽게 풀이하면 생명력이 마이너스 상태가 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설명하면, 몬스터와 전투를 하면서 강한 공격을 받았을 때 죽지는 않았지만 생명력이 하나도 남지 않은 상태이며, 이것은 상태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ADLY'라고 써져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전투 중에 데들리 상태에서 힐러집까지 간 후 힐러와 대화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한마디로 배우기 힘든 스킬이지요. 또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힐러집에서 붕대를 사야 합니다.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그만큼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던전에서 빠른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또 화살공격에 의해 큰 상처를 입은 경우 무척이나 효율적인 방법이에요.
앉아 있는 사람을 치료하는 게 서 있는 사람을 치료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신다면 이것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가장 좋은 상처 치료 방법은 캠프파이어 근처에서 휴식을 취한 다음 다른 사람이 응급치료를 해주는 것이라는 점 말이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