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 에린 도서관 / English
  http://zermoth.net/mabi/library/view/ko/403-002
마법 전사를 꿈꾸며
Way To A Magic Fighter

목차

1. 서문
2. 아이스볼트를 배우자
3. 아이스볼트의 장점과 단점
4. 유효한 스킬 운용
5. 마법 전사의 유형
6. 맺으며

1. 서문

에린에서의 모험을 꿈꾸는 많은 젊은이들은 흉폭한 동물이나 마족들과 싸우기 위해 검술을 연마한다. 티르코네일에서 학교를 다닌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알 수 있듯, 레이널드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컴뱃 마스터리나 디펜스, 퍼거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스매시 등은 검사에게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들이다.

하지만, 실제로 전투에 임하게 되면, 이러한 기술을 익히고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특히나 영리한 늑대나 곰을 상대할 때엔, 나의 기술을 간파당하는 순간이 곧 전투불능으로 이어지곤 한다.

그것은 비단 홀로 싸울 때만 해당하는 일은 아니다. 파티를 맺어서 동료들과 싸울 때에는, 더더욱 여러가지 기술의 조합이 필요해진다. 그 중에서도 장거리 무기는, 주 공격자가 유리하게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견제'해주는 면에서 아주 중요하다.

이런 때에도 역시, 장거리 공격이 빗나가거나 상대의 방어에 막혀 튕겨나가는 순간은, 곧 주 공격자의 전투불능으로 이어진다.

이러한 사태는, 스킬을 습득하고 있다는 것 외에도, 상대방과의 관계나 운이라는 부분이 분명하게 작용한다. 한마디로 불가항력적인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

이러한 위태로운 부분을 커버해서 100%의 안전함을 추구할 수는 없을까? 상대가 어떠한 스킬을 사용하던 상관없이, 장거리 무기가 빗나갈 걱정을 하지 않고 싸울 수 있는 방법은?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다룰 '마법전사'의 길이다.

2. 아이스볼트를 배우자

에린의 마법 중 가장 기초적인 마법은 바로 아이스볼트이다. 이 아이스 볼트 마법은 2 가지 방법으로 배울 수 있는데,

첫째, 티르코네일 학교에서 라사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다.
둘째, 티르코네일 학교의 라사 선생님이나, 던바튼 학교의 스튜어트 선생님으로부터 아이스볼트 마법책을 구입하여 정독한다.

첫번째 방법은 3일에 걸친 수업을 들어야 하나 돈이 적게 들고, 두번째 방법은 책만 읽으면 되나 책값이 비싸므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방법을 선택하자.
우선은 둘 중 한가지 방법으로 아이스볼트를 배운뒤, 본격적으로 마법 전사로서의 수업을 해보도록 하자.

3. 아이스볼트의 장점과 단점

아이스볼트의 장점중 가장 큰 것은 우선, 100% 명중이라는 것에 있다. 이것은 아이스 볼트만이 아니라 모든 마법에 해당하는 것인데, 마법은 장거리 무기와 달리 시전되어 있으면 적에게 반드시 가서 맞는다.

그 다음은, 발사준비가 된 상태에서 다른 조준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 아이스볼트는 최대 5개까지 차지가 되는데, 5개를 차지해두면 자신의 주변에 언제라도 발사할 수 있는 5개의 얼음덩어리가 떠다니게 된다.
이것들은 활이나 석궁과 달리 즉시 즉시 발사가 되기 때문에, 첫방이 상대의 방어에 막혀 효과를 보지 못하더라도 바로 두번째 공격으로 상대방을 견제할 수 있다.

세번째는,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이스볼트는 마나만을 소모하기 때문에, 스킬을 많이 사용해서 스태미나가 줄어들었을 경우에도 안전하게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반면, 아이스볼트의 단점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첫째, 한번 시전해두면 차지한 개수를 모두 쓰기 전까진 일반 공격을 할 수 없다. 때문에 혼자서 싸울 경우에는 적을 쓰러뜨릴 만큼 충분한 개수를 미리 외워두던가, 아니면 일반 공격과 이어질 수 있도록 거리와 개수를 잘 조합해야 한다.

둘째, 사정거리가 짧다. 숏보우와는 거의 비슷하지만, 롱보우나 콤포짓 보우 등에 비하면 확실히 사정거리가 짧은 편이다.

셋째, 보스급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을 때가 있다. 마법에 대한 강력한 내성을 가진 자들에겐 전혀 견제 효과를 볼 수 없다.

위와 같은 장점과 단점을 잘 숙지했으면, 이젠 실제로 전투에 임했을 때 어떤 요령으로 싸워야 하는 지를 알아보자.

4. 유효한 스킬 운용

마법 전사의 전투 요령은 마법과 무기의 혼합사용에 있다. 마법 전사는 전문 전사만큼 공격력이 강하지도 않고, 전문 마법사만큼 마법이 강하지 않지만, 대신 어떤 상황에서도 맞지 않고 적을 쓰러뜨리는 전천후 경전사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마법 전사의 스킬은 다음과 같이 운용된다.

- 무기로 일반 공격을 한다.
- 적이 쓰러져 있는 동안 마법을 시전한다.
- 적이 반격해오거나 스킬을 쓰면 마법을 날려 경직시킨 뒤 다시 일반 공격을 한다.

대부분의 몬스터를 상대로, 마법은 아이스볼트 F 랭크로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한다.
다만 주의할 점은, 랭크가 낮으면 차지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적이 쓰러지자마자 바로 스킬을 발동하도록 연습해야 한다는 점이다.

또 한가지 주의점은, 적이 쓰러졌다 일어나는 '투명한 상태'에서는 견제용 마법을 날릴 경우 적이 다시 쓰러져버린다는 점이다. 레이널드 선생님의 전투학 강좌를 들으면 알 수 있듯이, 적이 투명한 상태일 때 공격하는 것은 이롭지 않다. 때문에, 자신과 적의 위치를 충분히 벌린 뒤 마법을 차지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므로 적의 다운 시간동안 이루어지는 마법의 차지는, 위에 언급한 서로 상반되는 두 요소를 적절히 저울질 해야 한다.

- 적의 반격이 들어오기 전에 최대한 빨리 차지해야 한다.
- 적과의 거리를 많이 벌려서 적이 투명한 상태일 때 치지않도록 해야 한다.

재빨리 차지를 한 뒤 적과의 거리를 벌릴 것인지, 미리 거리를 많이 벌리고 차지를 할 것인지는 상대하는 몬스터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일단 요령을 익히고 나면 전혀 상처를 입지 않고도 몬스터를 쓰러뜨릴 수 있게 될 것이다.

5. 마법 전사의 유형

마법 전사 중에도, 전투 스킬에 치중한 근접전형 마법 전사가 있는가 하면, 마법 스킬쪽에 치중한 지력형 마법 전사가 있다.

전투 스킬에 치중한 근접전형 마법 전사는 주로 컴뱃 마스터리와 크리티컬 히트 스킬을 높은 랭크까지 수련하며, 낮은 레벨의 아이스볼트 스킬을 습득하여 견제로서 사용한다. 크리티컬 히트 스킬의 경우, 무기 대미지와 마법 대미지 양쪽 크리티컬에 모두 적용되므로 매우 유용하다. 다만, 마법의 차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상대방의 기술을 잘 파악해서 대처해야 한다.

밀리형 마법 전사가 되기 위해서는, 건강과 체력이 잘 성장하는 어린 나이에 많은 수련을 쌓는 것이 좋다.

지력형 마법 전사는 아이스볼트를 높은 레벨까지 올려서, 순식간에 2~3 차지를 해 모든 경우에 아이스볼트를 섞어쓰는 스타일이다. 때로는 아이스볼트를 배운 뒤 라이트닝 볼트나 파이어 볼트 등 다른 계열의 마법들을 배워서 사용하기도 한다.

지력형 마법 전사가 되기 위해서는, 지력과 솜씨가 잘 성장하는 청년시기에 많은 수련을 쌓는 것이 좋다. 또한, 반드시 전투에는 관련이 없더라도 각종 교양 서적을 읽어서 지력을 키우는 데 노력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법 전사의 경우 전사의 꿈이라고도 할 수 있는 투핸디드 소드가 매우 잘 어울린다. 마법에 투자한 만큼 소홀해진 검술 부분을 안정적으로 커버해서, 높은 전투력을 발휘해주기 때문이다.

6. 맺으며

마법 전사는 두꺼운 갑옷으로 온 몸을 무장하거나, 모자라는 마나를 걱정하지 않고도 전천후로 싸울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직업이다. 또한 그 효용성은 홀로 싸울 때나 파티를 이루어 싸울 때 양쪽 모두에서 멋지게 발휘된다. 그것은 이미, 에린의 많은 모험자들이 마법 전사의 길을 걷고 있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다.

당신도 이 책을 읽고, 언제 어디에서든 최대의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마법 전사가 되어, 에린 최고의 모험자를 향해 정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