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 에린 도서관 / English
  http://zermoth.net/mabi/library/view/ko/406-001
길드마스터를 위한 성 입찰 가이드
A Bid Guide for Guildmasters

목차

1. 시작하며
2. 입찰 참여의 의미
3. 입찰의 과정
4. 성의 건축
5. 성의 관리
6. 주택의 건설
7. 주택의 입찰
8. 세금
9. 그 밖의 유의할 사항
10. 끝으로

시작하며

주거지역을 위한 성 부지 입찰에 참가하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곳 성 부지는 고대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유서 깊은 지역으로, 포워르와 투아하 데 다난 사이의 싸움이 한창일 당시 인간에게 승리를 가져다 준 기념비적인 장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책자는 입찰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한 부씩 배포되는 것으로, 이 지역의 영주가 되기 위해 입찰에 참가하신 해당 길드 및 길드 마스터가 어떤 절차를 거치게 되고, 낙찰받은 뒤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사항은 어떤 것인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성 부지의 입찰은 길드마스터이신 분만 가능합니다.

입찰 참여의 의미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성 부지의 입찰에 참여하신다는 것은 이 지역을 영주로서 다스리겠다는 국왕폐하와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즉, 이 부지를 낙찰받은 길드는 반드시 이 부지에 영주의 상징인 성을 짓고, 성에 축적되는 재산을 이용해 택지에 집을 지어 지역을 개발하고 폐하의 은혜를 바탕으로 영민들을 다스리겠다는 맹세를 한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비록 이 부지를 낙찰받으셨더라도, 성을 짓지 않고 성 부지를 그냥 방치해둘 경우에는 지역을 개발할 의지나 능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해 부득이하게 왕국령에 의거해 부지를 몰수합니다. 몰수한 뒤에는 성을 지을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신청한 길드에 대해 다시 입찰을 진행합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십시오.

이러한 조치가 납득하기 힘드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국왕폐하는 궁극적으로 이 지역이 예전의 활기와 번영을 찾는 것을 원하시는 것이고, 이 지역에 밀레시안의 영주를 세우시는 것은 그를 위한 한 가지 방법일 뿐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의 과정

앞서 설명드렸듯이, 성 부지의 입찰 자격은 길드의 마스터에게만 부여하고 있습니다.


낙찰의 기준은 이미 공지드린 바와 같이 정확히 입찰 신청 금액의 순위로, 가장 높은 금액으로 입찰하신 길드 대표 단 한 분께 부지의 소유권을 인정합니다. 여기서 부지를 낙찰받지 못한 길드에는 입찰 금액을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단, 길드를 기반으로 한 거액의 금액이 오가는 일이니만큼 다른 길드의 입찰에 대한 정보는 절대 알려드리지 않으니 이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결과 발표는 입찰 마감과 동시에 게시판 등에 공지된 시간에 정확히 행해집니다.

성의 건축 : 낙찰 길드의 준수사항

성 부지를 낙찰받은 길드의 가장 큰 당면 과제는 성의 건축입니다. 성의 건축은 상당히 어렵고,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일로, 왕국에서 파견된 인부들에 의해 수행되지만, 성을 짓는 데 필요한 각종 자재의 조달은 성 부지를 불하받은 길드원들의 몫입니다.


성 부지 앞의 알림판을 보시면 필요한 자재의 목록과 필요 시점이 나와 있으니, 이러한 자재를 필요한 시점 전까지 정확하게 구해서 자재 적하장으로 운반해주셔야 합니다. 자재가 없을 경우, 성의 건축이 실패하게 되고, 왕국에서는 이 또한 이 지역에 대한 개발 의지가 없는 것으로 간주해 부지를 몰수, 재입찰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주셔야 합니다.

특히, 성을 짓는 마지막 단계에서 실패하더라도, 그동안 들어갔던 길드의 재산 - 입찰 및 낙찰에 사용된 금액과 조달된 건축자재 등 - 은 환급되거나 보상되지 않습니다.

까다로와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만, 기한 내로 자재만 적하장에 잘 조달된다면 성은 별다른 문제 없이 완성됩니다.

성의 관리


완성된 성은 지역명을 따 '두갈드 성'이라던가 '센 마이 성' 등으로 불리게 되며, 성 부지를 낙찰받은 길드의 길드 마스터는 영주가 되어 성 및 거주지에 대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게 됩니다. 성의 경비는 왕국에서 파견한 병력에 의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며, 길드 마스터를 포함한 길드원들은 성 내부를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성의 중심부는 다른 말로 맹세의 방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이곳에는 대형 길드석이 박혀 있어 성의 정책과 길드의 정책을 의논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성의 관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재산의 관리라고 할 수 있는데, 영주가 된 길드마스터는 길드의 재산을 성으로 옮겨 오거나, 거주지에 적용할 세율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즉, 영지의 재산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이곳에서 결정할 수 있다는 뜻이 되는 것이지요.

영주가 된 길드 마스터께는 특히 두 가지 종류의 권한이자 의무가 부여됩니다. 그것은 바로 주택의 건설과 입찰입니다.

주택의 건설

성이 세워지면 영주가 된 길드 마스터는 성의 재산을 바탕으로 거주지 각각의 주택지에 주택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건설은 왕국에서 파견된 인부들이 대신하며, 영주님은 집의 종류와 외양, 그리고 세율을 정하시는 정도의 결정을 내리시면 됩니다.


만약 만들어진 주택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허물어버리고 다시 짓거나, 리모델링으로 외양을 개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들어진 주택은 입찰을 통해 밀레시안의 영민들에게 공급됩니다. 단, 이 때 길드 마스터는 직접 집을 확인하고 입찰 공시를 하셔야만 입찰이 진행됩니다.

주택의 입찰

주택의 입찰에서 길드 마스터가 신경써야 할 부분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먼저 최소 입찰가를 얼마로 정할 것인가, 그리고 세율을 얼마로 정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지요.


주택의 입찰은 길드가 아닌, 일반 밀레시안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만을 제외하고는 입찰 과정 자체로만 놓고 볼 때는 성의 입찰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영주님이 정한 최소 입찰가 이상의 금액으로, 상대방이 얼마에 입찰했는지 모르는 채, 입찰기간 내에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사람이 주택의 사용권을 인정받는 것이지요.

즉, 영주의 신분으로 정하는 최소 입찰가는 집의 기본적인 가격을 정한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입찰이 끝나고 결정된 주택의 낙찰 금액은 일종의 보증금과 같은 의미로, 성의 재산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만, 입주자와의 계약이 끝나는 때 낙찰 금액의 5%가 세금과 별도로 성의 재산으로 들어옵니다.

세금

길드 마스터가 신경을 써야 하는 또 다른 사항은 바로 세금입니다. 영지에서 살아가는 영민은 영주님과 성을 소유한 길드에 대해 일정 기간 동안 규정된 세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죠. 자애로운 우리의 국왕폐하께서는 이 지역을 발전시킬 수만 있다면 특별한 조공이나 세금 없이도 영주의 자격을 인정하시겠다고 발표하셨고, 이는 곧 세금의 수입이 영민으로부터 고스란히 성을 소유한 길드에게로만 돌아온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영민들이 납부하는 세금은 시설의 유지에 필요한 10% 정도의 금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90%가 성의 재산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요약해서, 세율을 어떻게 정하시는가는 성의 주인으로서 수입의 기준을 결정하시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세율은 입찰금액이나 최소 입찰가가 아닌, 집의 건축비에 적용됩니다. 어떤 영민들은 집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집의 외양이나 내부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치거나 개조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도 추가된 비용은 주택의 건축비로 간주되어 세금 부과의 대상이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하지만 지나치게 세율이 높을 경우에는 영민의 원성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싼 주택의 사용료로 지역 발전을 더디게 할 수 있으므로 세율은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드립니다.

세금은 세율에 따라 에린 시간으로 1년에 한 번씩 성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 밖의 유의할 사항

비록 최신의 기술과 솜씨 좋은 장인들에 의해 건축된 성이지만, 사람이 만든 것들이 모두 다 그러하듯, 수명이 있습니다. 성도 예외는 아니어서, 재질의 한계로 말미암아 일부분이 무너지거나 낡게 되는 일이 생깁니다. 보수만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을 지 모르지만, 아직까지 완공된 성을 보수할 수 있는 법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성이 완전히 무너지게 되면, 영주는 그 권한을 잃게 되고, 왕국령에 의거해 성은 부지 상태로 다시 입찰 과정을 밟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성에 보존하고 있는 재산은 보호되어 길드의 재산으로 돌려지게 됩니다.


끝으로

성 부지에 입찰해 성을 건축하고 영지를 경영하는 것은 길드의 자산을 늘리는 더없이 좋은 수단입니다.

뿐만 아니라, 여태까지 설명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성과 영지를 경영하면 더 나아가 에린에 그 영광된 이름을 길이 남기는 길드가 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관리나 운영에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 이 책을 참고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