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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zermoth.net/mabi/library/view/ko/406-003
신참 입주자를 위한 마이홈 백서 My Home White Book for New Dweller
목차
1. 임대권
2. 세금
3. 집의 금고
4. 생산과 판매
5. 집의 철거
6. 리모델링
7. 기타
축하합니다! 드디어 내 집을 마련하신 여러분!
이 책은 주거지에 집을 갖게 되신 신규 입주자분들을 위해
왕립 영지 개발 위원회에서 안내해드리는 안내서입니다.
이곳에 적혀있는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행복한 마이홈을 가꾸시기 바랍니다.
1. 임대권
왕국에서 제공된 거주지를 낙찰한 사람은 그날로부터 에린 시간으로 4년, 현실 시간으로 4주 동안 집의 임대권을 갖게 됩니다.
이 임대권은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주거지를 다스리는 성으로 세금을 바치는 한 계약 기간 동안 유지됩니다.
세금을 내지 않을 시, 다음 납부 기간까지 연체한 금액을 내지 않으면 임대권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지정된 임대 기간이 지났을 때도 임대권은 자동 소멸합니다.
집의 임대권은 소멸됐을 때, 내부에 있던 물건이나 돈은 거주구에 있는 은행의 임시 보관소로 들어가게 됩니다.
임대 기간이 끝날 때가 되면 미리 철거 예고가 뜨게 되니, 집 안에 있던 물건이나 돈을 미리 정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임대 기간이 끝나 임대권이 사라지면, 집은 주인이 없는 상태가 됩니다. 주인이 없는 집은 성주가 재입찰을 시작할 때까지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2. 세금
집을 가진 사람은 일대를 다스리는 성에 반드시 세금을 내야 합니다. 세금은 지정된 세율에 따라 지불하게 됩니다.
집의 주인이 내야 하는 세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금 내역 = 집의 건설 총액 x 성에서 정한 세율
자신의 집에 매겨진 세율과 세금의 양은 집 앞의 간판이나 집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집을 리모델링해서 추가 비용이 들었을 경우에는 리모델링에 사용된 금액 역시 건설 총액에 포함됩니다.
* 세금 내는 법
세금은 매번 수동으로 직접 내는 방법과, 집사에게 맡겨두는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세금을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집의 금고에 돈이 들어 있어야 합니다.
집사 브라우니에게 세금의 자동납부를 신청해두면, 세금을 내야 할 시기에 자동으로 집의 금고에서 돈이 빠져나갑니다.
수동으로 설정해둘 경우에는, 세금을 내야할 시기가 되었을때 세금 납부 버튼을 눌러서 직접 세금을 내야 합니다.
기간을 놓쳐 연체하게 될 경우, 집에 들어갈 때마다 경고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만약 다음 납부 기간까지 세금을 내지 않으면 집의 임대권을 잃고 집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세금은 집을 산 순간부터, 에린 시간으로 1년, 현실 시간으로 1주일에 한 번 징세됩니다.
3. 집의 금고
모든 집에 한 명씩 배치되어 있는 집사 브라우니에게 말을 걸면, 집안에 물건을 보관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공간을 금고라고 부릅니다.
집의 금고에는 최대 500만G 만큼의 골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골드는 넣을 수 없습니다. 만약 금고가 꽉 찬 채로 물건을 팔게 되면, 돈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어서 판매가 안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4. 생산과 판매를 참고하세요.)
금고의 공간은 집안의 배치도와 동일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물건을 넣으면, 그 물건은 집안의 그 위치에 배치되게 됩니다.
가구를 인벤토리에 넣어 집안에 배치했을 때, 가구가 놓여진 방향이 마음에 안드시나요?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오른쪽 클릭 후 방향 바꾸기를 사용해 90도씩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방향으로 배치될 때까지 가구를 돌려보세요.
집의 금고는 일반 소지품창과 달리, 한 칸에 어떤 아이템이던 하나를 넣을 수 있습니다.
소지품창에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아이템이라면 집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생산과 판매
집 안에는 물레나 노 등을 설치하여 생산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생산용 가구들을 설치해두면 집 안에서 마음대로 생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만이 사용할 수 있지만, 생산용 가구를 오른 클릭하여 사용료를 설정하고 다른사람이 쓰게 허가해줄 수도 있습니다.
사용료를 설정해두면, 해당 가구를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사용료를 받게 됩니다. 사용료를 0으로 해두면 공짜로 사용하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생산용 가구를 너무 붙여서 설치하면 클릭하기 힘들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 브라우니
브라우니는 집안 일을 도와주는 요정입니다. 지역 은행원에게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고, 고용 역시 은행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브라우니를 고용하면, 고용 계약서를 받게 됩니다. 소지품창의 고용 계약서를 집의 금고의 원하는 자리에 떨어뜨리면 그 자리에 브라우니가 소환됩니다.
소환된 브라우니는 집 주인이 재료를 공급하고 명령을 내리면 집에 설치된 생산용가구를 이용해 생산을 하게 됩니다.
주인은 브라우니에게 생산 명령을 내려두고 자리를 비워도 됩니다. 다만 집에 돌아온 뒤에는, 생산창을 확인하여 완성품을 수거하도록 합시다.
계약기간이 끝난 브라우니에게는 생산 명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둔 물건을 수거할 수는 있습니다.
새로운 브라우니를 고용하고 싶다면, 계약 기간이 끝난 브라우니 계약서를 처분하고 새로운 계약서를 설치하도록 합시다.
* 물건의 판매
집안에서 물건을 팔기를 원한다면, 집의 금고에 물건을 넣고 오른 클릭을 해보세요. 개인 상점과 같이 가격을 설정하고 나면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 설정해둔 물건은 위치를 움직일 수 없으므로 배치를 바꾸고 싶으면 가격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집에서 물건을 살 때는 집에 있는 물품 목록을 브라우니를 통해서 보거나, 직접 바닥에 놓인 물건을 클릭하면 됩니다.
판매 설정이 되어 있다면 구입하겠냐는 메시지창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내 집에서 물건을 판매할 때는 집의 금고에 돈이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해두어야 합니다. 만약 판매했을 때 들어오는 금액이 금고의 최대 수용 금액을 넘어버리면, 돈을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물건은 못팔게 되고 맙니다.
5. 집의 철거
집은 그 주인이 임대권을 잃었을 때, 혹은 집의 대여 기간이 끝났을 때 철거됩니다.
그러나 철거한다고 집 건물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내부의 물건들만 사라집니다.
일단 철거된 집은 재입찰이 될 때까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집이 철거된 후에는 내부의 물건들을 거주구의 은행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물건들은 특별한 제약 없이 찾을 수 있지만, 집에 저장해둔 돈은 5%의 수수료를 뗀 뒤, 수표로 보관하게 됩니다. 또한, 임대시 낙찰을 위해 제시했던 보증금은 기명 채권으로 돌려받게 됩니다. 세금을 연체했을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세금을 모두 뺀 돈만 돌려받게 됩니다.
6. 리모델링
리모델링은 집의 분위기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바꾸는 일을 말합니다.
집 앞의 간판에서 리모델링 메뉴를 선택하면 집의 색이나 벽지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으로 집의 등급(저급, 중급, 고급)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일단 한 번 리모델링 한 집은, 집주인이 바뀌더라도 그 모양을 유지합니다.
바뀐 집주인은 자신의 취향대로 리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시의 금액은 집의 금고에서 출금됩니다.
* 메뉴안내
리모델링 메뉴는 집앞의 간판에서 '집의 정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 모델'은 집의 건축 모델을 나타냅니다. 집의 건축 모델은 성주만이 바꿀 수 있습니다. 성주가 아니라면, 아쉽지만 집의 구조 자체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지붕' 메뉴에서는 집의 지붕 종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보통은 기와나 판자의 종류, 얹힌 모양 등을 변형할 수 있습니다.
'외벽' 메뉴는 벽을 꾸미고 있는 모양을 보여줍니다.
외벽 메뉴에서 '색1'은 문의 색을 나타내며, '색2'는 주변에 심어진 꽃의 색을 나타냅니다.
집 모양을 보여주는 창에서 '내부'를 선택하면 내벽 메뉴를 바꿀 경우 어떻게 바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색1'은 바닥색을 나타내며, '색2'는 벽지의 색을, '색3'은 방의 모서리의 색을 나타냅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며 미리 색과 모양을 확인한 뒤, '리모델링'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대로 색과 모양이 바뀝니다.
7. 기타
일단 거주구에 집을 가지게 되었다면, 이제 집들이도 하고 다른 친구의 집도 찾아가봐야겠지요? 하지만 친구가 어디에 사는 지 알 수 없다고요? 그럴 때는 편리한 부엉이 안내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거주지 곳곳에 보이는 부엉이 안내소를 눌러보면, 집을 찾는 도움창이 뜨게 됩니다. 도움창에 표시된 지도에서 원하는 집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그 집의 주소가 표시됩니다.
집을 찾는데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주소를 이용하는 법, 또 하나는 이름을 이용하는 법입니다. 검색해야 할 주소 혹은 이름을 빈 칸에 넣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름으로 검색할때는 집에 설정되어 있는 대표 캐릭터의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표 캐릭터란, 자신의 계정 내에 있는 캐릭터 중 집의 주인이 되는 인물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집을 낙찰한 캐릭터가 대표 캐릭터로 설정되어 있지만, 관리 메뉴에서 다른 인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동물은 집을 소유할 수 없기 때문에 동물 캐릭터를 대표 캐릭터로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친구가 놀러올 때 알려주기 위해 자기 집 주소를 알아두고 싶다면, 집앞의 문패를 잘 확인해 두세요. 혹은, 은행의 에르하르트에게 물어보아도 알려줍니다.
남의 집을 못찾는 것은 당연할지 모르지만, 자신의 집을 못찾아가는 불상사가 생긴다면 곤란하겠지요. 미니맵을 보면 항상 자신의 집이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떤 특정한 집의 문패를 클릭해두면, 그 집은 미니맵에 푸른 색으로 표시됩니다.
자신의 집에는 특별한 사람만 들여보내고 싶으신가요?
출입자 관리 메뉴를 통해서 집 안에 출입할 수 있는 사람을 정해둘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모두 허용'으로 해둘 경우에는 특정한 사람만을 못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메뉴의 (+) 부분을 눌러서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추가하면 됩니다.
반대로, 기본 설정을 '모두 거부'로 해두면 특정한 사람만을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개인 단위로도 가능하지만, 길드 단위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왕립 영지 개발 위원회에서 제공해드리는 안내서의 내용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새로운 집주인 여러분,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셨나요? 숙지하지 못하신 분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마이홈의 기초는 바로 집에 대해 잘 아는 것에서 시작됨을 잊지 말고, 지금 이 시간부터 자신이 살게 될 예쁜 집을 어떻게 가꿔나갈지 차근차근 연구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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