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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 그 신비한 또 하나의 마법
Enchant, Another Kind of Mysterious Magic




목차

1. 인챈트의 정의와 효과
2. 역 인챈트의 실행 방법
3. 인챈트의 실행 방법
4. 인챈터의 마음가짐, 그리고 인챈트에 대한 짧은 상식

1. 인챈트의 정의와 효과

인챈트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초짜 모험가라면 인챈트가 무엇인지도 모르거나 언더스탠딩(understanding), 파인(fine), 굿(good)정도나 알고 있을 것이고, 어느 정도 에린을 여행해본 모험가라면 워터(water), 회색늑대(gray wolf), 폭스(fox), 폭스헌터(fox hunter) 등 꽤나 많은 인챈트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인챈트란 에린의 옛 고대 마법, 혹은 그것이 담긴 마법적인 스크롤 정도로 설명할 수 있다.
이것들이 발현된 무기를 착용한 사람은 자신의 강함, 특기에 따라(또는 그것들에 상관없이) 능력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역 인챈트의 실행 방법

당신은 아이템을 주웠다. 엥? 그런데 아이템에서 무언가 느껴지는 것 같다. 이것이 인챈트가 발린 물건이라는 건가?

역 인챈트 편에서는 폭스 크랩 포포 셔츠와 바지(fox popo's shirts and pants of crap)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다.

역 인챈트, 속칭 역챈은 인챈트가 발현된 장비, 옷, 악세사리 등에서 인챈트를 마법적인 스크롤에 옮겨내는 작업을 뜻한다.
('에린 백과사전' 발췌 -에일레흐 왕국 편집부 출판. 값 998골드-)
이 작업을 하려면 3가지 정도의 준비물이 필요하다.

축복의 포션, 마나 허브, 캠프 파이어

축복의 포션은 성당에서 얻을 수 있을 것이고, 마나 허브는 던전의 낡은 상자나 던전, 혹은 들판의 습기 있는 곳에서 얻을 수 있다. 캠프 파이어는 주변 사람에게 부탁하든지 자신이 준비하자.

역인챈트할 아이템과 함께 이 4가지 준비물이 갖춰졌으면 역 인챈트를 시작한다.
먼저 무언가를 으깨서 펴기 알맞은 곳에다가 마나 허브에 축복의 포션을 붓고 잘 으깨서 한지(어느 머나먼 동쪽의 나라에서 무언가를 쓸 때 쓰는 종이) 만들듯이 잘 편다. 그러면 마법 처치가 된 조금 축축한 스크롤이 만들어졌을 것이다. 이것은 고대 마법을 담기 위한 그릇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현재의 마법으로는 담을 수 없기에 신의 힘을 조금 빌리는 것이다.
(의심이 간다면 지금 당장 축복의 포션 없이 마나 허브만 덕지덕지 발라보아라. 인챈트는 커녕 먼지 한 톨조차도 붙지 않을 것이다.)

그 다음은 폭스 크랩 포포 셔츠를 불 속에 집어 넣는다. 본래 인챈트는 마법적인, 마나가 충만한 곳으로 이동하는 성향이 있다 (인챈트의 마법적 리턴 현상).
따라서 아이템이 불에 타며 마법적인 성향이 사라짐에 따라 인챈트는 이동을 시작한다. 이 때 인챈트는 가장 가깝고 마법적인 성향이 강한 곳으로 흘러가며, 자연스럽게 스크롤에 흡수된다. 그렇게 되면 인챈트 스크롤이 완성되는 것이다.

하지만 인생이든 역 인챈트든 변수는 있는 법. 우리에게 쓸모 있는 폭스 인챈트가 나올 수도 있고, 페널티 인챈트인 크랩 인챈트가 나올 수도 있다. 아니면 그 인챈트들을 바를 때 썼을 것으로 추정되는 마나 가루('3. 인챈트의 실행 방법' 참조)가 나올 수도 있다.
역 인챈트의 성공률은 얼마나 고급스러운 인챈트를 뽑아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당신이 인챈트 스킬에 충분히 능숙하다면 역 인챈트를 성공시킬 가능성은 그만큼 높아진다. 쓸만한 인챈트 스크롤을 만들어내고 싶다면 평소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3. 인챈트의 실행 방법

자, 이제 역 인챈트를 성공해서 뽑아 낸 인챈트 스크롤도 있겠다. 이제는 자신의 아이템에 발라 볼 차례이다.인챈트 편에서는 전편에서 뽑은 폭스(fox) 인챈트를 예로 들어 보겠다.

인챈트는 고대 마법 자체, 혹은 그것을 아이템에 바르는 마법적인 행동을 뜻한다.
('에린 백과사전' 발췌 -에일레흐 왕국 편집부 출판. 값 998골드.-)
인챈트를 할 때에는 잡다한 준비물이 필요 없다. 단지 인챈트 스크롤, 인챈트를 바를 아이템(여기서는 롱 소드)만 있으면 된다. 추가적으로 안전한 인챈트를 원한다면 비용이 좀 들더라도 마법 가루를 지참하자.

이제 인챈트를 해 보자. 먼저 묶어 놓은 인챈트를 펴서 평지에 그냥 놓아 둔다. 펴 놓은 인챈트 스크롤에 손을 갖다 대고 마나를 한 손에 집중한다. 그러면 손 끝에서 마나가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하다! 정독하도록...
그러면 인챈트의 마법적 리턴 현상(이하 마리-魔Re-현상)에 의해 자신의 마나 뒤로 새로운 마법적 기운이 따라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인챈트인데, 이것을 아이템까지 유도해서 아이템에 정착시키는 것이 인챈트의 실행 방법이다.

하지만 인챈트의 랭크가 높을수록 인챈트의 마리 현상이 약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아진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바로 아까 지참하라고 한 마법 가루가 인챈트가 실패하더라도 재도전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마법 가루를 사용하려면 일단 한 병에 담긴 마법 가루의 3/4 정도의 양을 인챈트 스크롤에 붓는다.
하지만 여기서 의문이 생기지 않을 수 없다. 인챈트는 마리 현상에 의해 손에 이끌려가는 것인데, 스크롤에 마법 가루를 그렇게 쏟아 부으면 마리 현상이 스크롤 쪽으로 적용되지 않느냐 하는 것이다.
하지만 걱정할 것 없는 이유가, 특이하게도 마법 가루는 마리 현상을 '방해하지 않는다'. 후후...
그리고 나머지 1/4정도의 양을 인챈트를 바를 아이템과 마나를 운용할 손에 적당히 묻힌다. 다음은 방금 전 설명했던 인챈트 실행 방법을 다시 해보자.

다시 마나를 손 끝에 집중할 때는 별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스크롤 위의 마법 가루도 인챈트의 마법적 리턴 현상을 방해하지 않듯이, 손에 묻은 마법 가루도 방해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템에 인챈트가 닿으면서부터 그 효과가 발휘되는데, 아이템에 인챈트가 정착되는 과정에서 인챈트와 아이템 간의 접착제 역할을 해 주는 것이 마나 가루의 기능이다.

여기서 마법 가루의 기능이 끝이냐?! 절대 아니다. 인챈트가 실패했을 경우를 예로 들자. 실패하면 이동하던 인챈트는 공기의 자연 마나에 의해 사방으로 흩어지는데, 스크롤에 쏟아 부었던 마법 가루가 이것을 붙잡는 역할을 한다. 참으로 유용한 마법 가루가 아닐 수 없다.
이렇게 해서 인챈트에 성공한 아이템은 폭스 롱 소드(fox long sword)가 된다. 하지만 실패하면 인챈트의 마법적 성향이 아이템과 충돌해 아이템의 내구성이 떨어지게 된다.
인챈트 작업은 역 인챈트와 달리 능숙함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마법 가루의 정확한 배분, 인챈트를 옮길 때의 속도와 거리 조절 등 머리를 잘 굴려야 성공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4. 인챈터의 마음가짐, 그리고 인챈트에 대한 짧은 상식

인챈트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인챈터들은 항상 의뢰인이 맡긴 아이템의 '생명'을 어깨에 지고 있음을 기억하자. 성공하면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자칫 실수라도 했다가는 아이템의 내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인챈트 작업을 할 때에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물론 사전에 실패하더라도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겠지마는, 여하튼) 역 인챈트 때에도 물론이다.

-인챈트에 대한 짧은 상식

1. 인챈트 스크롤은 유효 시간이 있다. 왜냐하면 스크롤은 영구적으로 머무르기엔 불완전한 매개체이기 때문에 인챈트가 스크롤에 계속 머무는 동안 마나의 기운을 계속 소비하기 때문이다.
2. 아주 오래 전에는 엘프의 마나 가루가 있었다고 하지만 현재에는 찾아 보기 어렵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는다.